본문 바로가기

Outdoor/Camping

[Alberta/Banff National Park] Tunnel Mountain Village II campground - Johnston Canyon and Canada Day

[Alberta/Banff National Park] Tunnel Mountain Village II campground - Johnston Canyon and Canada Day // 2012년 6월 29일 금요일- 7월 2일 일요일

* Tunnel Mountain Village II Campground

 Located within 5 kilometres of the Banff town site.

Open all year

  • Fee - $32.30 per site per night
  • Total Campsites - 188 electrical
  • Reservations are accepted at this campground by calling 1.877.RESERVE or by visiting www.pccamping.ca .
  • If reservations are full or not available, please proceed directly to the campground to try and obtain a first come-first serve campsite.

 

 

 

.올해 캐나다 데이도 우리 가족과 Luciw 가족의 연례 행사가 된 밴프에서 캠핑을 한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3달전에 마리가 캠핑장 예약을 해서 부담없이 금요일 퇴근 후에 출발했다.



## 2011년 캐나다 데이 캠핑 후기 보기



작년에는 Village 1 에서 캠핑을 했는데 전기가 있는 Village II 에서는 처음이다. 전기를 연결할 있는데다가 놀랍게도 모닥불도 피울 수 있다. 하지만 주차장 같은 협소한 공간에 차곡차곡 캠핑을 해야해서 개인공간이 보장되지 않는다. 나무도 많이 없어서 포근한 느낌은 없지만 북쪽으로는 Cascade 산과 남쪽으로는 Rundle 산에 한번에 조망할 수 있어 좋다.

 


- Loop C

 

.마리가 먼저 와서 화장실 바로 앞 좋은 자리를 맡았고 우리는 맞은편에 자리를 잡았다.

 


- Site# C 20

 

.오면서 간단하게 요기를 했지만 재빨리 텐트를 설치하고 저녁을 해 먹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먹는 저녁맛도 일품이고 모닥불 앞에 앉아 여유롭게 차 한잔 마시는 맛은 환상이다.

 

------------------------------------------------------------------------------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캠핑장에서 가까운 Cory Pass로 하이킹을 갔다왔다.

 

## Cory Pass 하이킹 후기 보기

 

12시 쯤 돌아와서 함께 점심을 핫도그로 간단하게 먹었다.

 


- Hot dog

 

.오후에 비가 온다고 했지만 많이는 아니라고 해서 밴프에서 가장 유명한 하이킹 코스인 Johnston Canyon으로 함께 하이킹을 갔다. 같이 하이킹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네.

 

2008년 캠핑

- 2009년 캠핑

- 2010년 겨울 스노우슈잉

- 2011년 겨울 나리와 함께

- 2011년 겨울 아이들과 함께 

- 2012년 겨울 하이킹


- 2012년 여름 하이킹



- Trailhead

 

.역시나 사람들로 바글바글.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길가에 차를 놓고 걸어 올라가야했다.

 

 

.날씨는 꾸물거리지만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이끼 냄새가 가득한 숲길을 걷는 기분은 그야말로 끝내준다.

 

 


- Johnston Canyon

 

.Lower Falls까지 손쉽게 왔지만 비가 오기 시작한다. 그래도 힘을 내서 Upper Falls까지 비를 맞으며 오른다.

 


- Upper Falls

 

.Upper Falls에서 단체 사진. 비를 맞으면서 먹는 간식도 일품.

 


- Upper Falls

 

.힘은 들지만 함께하니 아이들도 재미있어 한다.

 


- Snack Time

 

.비가 오락가락 하지만 재미있었던 하이킹이였다. 캠핑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본 Rundle 산 위로 흐르는 구름은 한폭의 그림이다.

 


- Rundle Mountain

 

.하이킹 후의 먹는 저녁은 뭐든지 맛있다. 우리가 준비한 저녁 메뉴는 불고기.

 


- Bulgogi

 

.함께 맛나게 저녁을 먹자 알찬 하루도 이렇게 끝나간다.

 

 

 

----------------------------------------------------------------------------------------

 

. 오늘은 이번 캠핑의 하이라이트, 캐나다 데이. 원래는 무료 팬케잌 아침이 준비되어야하는데 일정에 이 중요한 행사가 빠져있다. 아마도 예상하건데 홍수가 나서 돈이 없는 국립공원이 무료 아침을 빼지 않았나 싶다. 덕분에 느긋하게 아침을 캠핑장에서 보내고 점심을 먹고 밴프로 내려가기로 했다.

 

 

 

.어제와 달리 오늘 날씨는 최고. 해가 나면 피부가 따가울 정도로 아프고 해가 들어가면 싸늘한 요상한 날씨지만 비가 오지 않는 주말은 오랫만에 맞이해서 불평은 전혀 없다.

 


- Central Park

 

.잔디밭에 앉아 간식을 먹으며 재미있는 공연을 즐긴다.

 

 

.캐나다 생일이라고 생일케익도 준비되었다. 맛도 일품. 캐나다 생일 케잌이지만 Calgary Stampede 라고 써있어서 요상스럽다.

 


- Canada Birthday Cake

 

.케잌을 먹었으니 이젠 퍼레이드를 보러간다. 명당자리 선점.

 


- Banff Ave.

 

.캐나다의 상징 RCMP의 행진으로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 RCMP

 

.그리고 캘거리 최고의 행사 Stampede 행진이 시작된다.

 


- Calgary Stampede

 

.작년과 달리 다채롭고 풍성해진 느낌이다. 빙하위를 달리는 관광버스도 나왔다.

 


- Columbia Icefield Glacier Tour Bus

 

.올해 Stampede 여왕과 공주들.

 


- Queen and Princesses

 

.드래곤 보트와 캘거리의 역사와 함께한 카우보이들도 퍼레이드를 빛낸다.

 


- Dragon Boat

 


- Cowboys

 

 

.퍼레이드가 끝나고 다시 캠핑장으로 와서 저녁을 해 먹고 푹 쉬고 저녁에 불꽃 놀이 구경을 가기로 했다. 우리 저녁 메뉴는 모닥불 직화 떡갈비.

 


- Dukgalbi

 

.올해는 주차 자리도 넉넉하게 찾기 위해 일찍 내려가기로 했다. 가기전에 Hoodoos 에 들려서 멋진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찍었다.

 

 

.불꽃 놀이가 시작되기 전 공원에서 신나는 댄스 파티.

 


- Dance Party

 

.신나게 춤도 추고 간식도 먹으면서 해가 떨어지기를 기다린다.

 

 

 

.11시가 가까워올 수록 공원이 사람들로 꽉찬다.

 

 

.그리고 시작된 불꽃놀이. 역시 실망 없이 대만족.

 


- Fireworks

 

 

------------------------------------------------------------------------------------------

 

.아침 11시까지 나가야하지만 마리는 저녁에 약속이 있다고 일어나자마자 짐을 챙겨서 먼저 떠나고 우리는 천천히 점심까지 먹고 집에 가기전에 Vermilion Lake 에서 카누를 타고 가기로 했다.

 

## Vermilion Lakes 카누 후기 보기

 

------------------------------------------------------------------------------------------

 

 올 해도 캐나다 데이에 함께한 마리, 맨디와의 캠핑은 재미 그 이상이다. 아이들도 3박 4일동안 한시도 빼지 않고 사이 좋게 놀아서 좋았고 우리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캠핑장이 조금 비싸고 좁지만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었다. 내년에도 캐나다 데이는 밴프에서....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