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a/Banff National Park] Taylor Lake // 2012년 8월 25일 토요일
|
* Easy |
* GPS |
- 최고높이 (Max. Elevation) : 2,057m |
- Max. Elevation : 2,125m |
#Hightlights
=> Castle Junction과 Lake Louise 사이에 있는 Taylor 호수는 위로는 Moraine Lake까지 아래로는 Boom Lake까지 트레일이 이어져 있다. Mount
Bell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Taylor 호수까지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걸어가며 호수 앞 캠핑장에 도착한다. 반나절
혹은 O'Brien 호수까지 돌아보면 하루 코스가 되고 호수 앞 캠핑장에서 멋진 하룻밤도 보낼 수
있다.
# Getting there
=> Banff 에서 서쪽으로 약 36km 지점, Castle Junction에서 약 8km 지점에 위치해 있다. 넓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지도 표시판 뒤로 이어지는 트레일을 따라 가면 된다.
# Route Description
=> Taylor 호수까지는 거의 일직선으로 올라간다. 시간이 되면 Taylor 호수에서 남쪽으로 2km를 더 가면
O'Brien 호수까지 묶어서 볼 수 있다. 혹은 Lake Louise 방향과 반대편인 Boom Lake까지 트레일이 이어져 있어
다양한 코스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단, Lake Louise 방향은 곰 때문에 4명 이상 그룹 이동을 해야한다.
----------------------------------------------------------------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One way)
.올 여름은 유난히 날씨가 좋아서 8월 말인데도 불구하고 영상 20도를 가뿐하게 넘긴다. 주말을 이용해서 백팩킹을 하려는 사람이 너무 많아 캠핑장이 모두 만원. 다행히 Taylor 는 자리가 1개 남아서 이곳으로 솔로 백팩킹을 떠났다.
너무나 넓고 잘 다듬어진 주차장에 차를 놓고 게시판 바로 뒤로 시작되는 트레일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
Taylor Lake Parking Lot
- Trailhead
.울창한 숲길은 Taylor creek을 따라 고도를 높여 올라간다.
-
6.3km from the Trailhead
.시원한 숲속에는 진한 나무 향기가 가득하다. 얼마 걷지 않아 곧 첫번째 다리에 도착. 이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가도 좋다.
-
The First Bridge
-Taylor
Creek
.이제부터 경사가 제법 묵직해 진다. 어깨에 짊어진 배낭도 덩달아 무거워진다.
.약 3km 지점인 중간에 도착하면 두번째 다리가 기다리고 있다.
-
The Second Bridge
.두번째 다리부터 다시 경사가 두배로 급하게 올라가게 된다. 여기서부터 정상까지는 약 3km 만 더 가면 된다.
호수에 도착하기전인 수목 한계선에 다다르면 나무숫자가 갑자기 줄어들면서 오늘의 목적지가 눈앞에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
To O'Brien Lake
.왼쪽으로 꺽어 내려가면 O'Brien 호수로 가게 되고 직진하면 Taylor 호수 초입에 도달한다.
- Open
Meadow
.왼쪽에 하늘을 찌를듯이 서 있는 Mount Bell 아래에 Taylor 호수가 자리잡고 있다.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아직도 녹지 않은 눈이 산 절벽에 붙어 있고 호수 동쪽 끝에는 호수로 떨어지는 폭포가 보인다. 캠핑장은 호수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는데 아무곳에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
Campground
From Left top - Food Hanging Pole, Privy, Tent area
.텐트를 설치하기전 호수 서쪽 끝 폭포에 가보기 위해 가방을 내려놓고 바로 출발했다. 폭포까지는 비공식 트레일이여서 길이 약간 험난하다.
-
To the End of West of the Lake
.호수를 따라 이어지는 트레일에서 내려다보는 호수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
Taylor Lake
.폭포에 가까워질수록 물색깔이 에메랄드 색으로 바뀐다.
- The end of Lake
.캠핑장에서 호수 서쪽 끝까지는 약 2km. 폭포는 작지만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물과 앞쪽에 살짝 머리를 드러낸 Castle 산이 멋지다.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폭포에서 떨어진 물이 호수로 흘러들어가는 지점에는 산소와 먹을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팔둑만한 물고기들이 많이 몰려있다. 물속에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들이 보인다.
-
Fish swimming in the Lake
.내침김에 폭포 위로 올라가보기로 했다. 폭포 왼쪽으로 돌아 올라가면 된다.
- View from the Top of Falls
.이곳에 앉아 가져온 간식을 먹으며 나만의 시간을 갖는다. 캠핑장에서 보는 호수보다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호수가 더 멋진 것 같다.
저녁을 먹기 위해 다시 캠핑장으로...
.캠핑장에서 호수 바로 앞 명당자리에 텐트를 설치하고 저녁을 먹었다. 서쪽 하늘로 넘어가는 해를 바라보며 호수에 앉아 차 한잔 마시는 이 맛이 바로 백팩킹의 묘미다.
.호수앞에서 캠핑을 하기 때문에 이런 멋진 모습도 볼 수 있다.
.물론 구름 없는 하늘위에는 별이 가득하다. 수없이 떨어지는 별동별은 보너스.
---------------------------------------------------------------------
너무 싱겁게 호수까지 올라왔지만 호수 서쪽까지 갔다오면 반나절 이상 걸리기 때문에 하루 일정으로 계획을 잡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특히 좋은 점은 텐트를 지정된 장소가 아닌 호수 앞쪽 아무 곳이나 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음날은 하산하기 전 아침에 O'Brien 호수에 갔다오고 점심을 먹은뒤 내려갈 계획이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