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XC Skiing

[Alberta/Banff National Park] Paradise Valley and Lake Annette - 17km

[Alberta/Banff National Park] Paradise Valley and Lake Annette // 2012년 3월 18일 일요일

* Moderate

* GPS

- 최고높이 (Max. Elevation) : 1,950m

- 산행높이 (Elevation Gain) : 245m

- 거리 (Distance) : 20 km Return

- 소요시간 (Total Time) : 6-7 hours

- Max. Elevation : 1,960m

- Elevation : 305m

- Odometer : 17km Return

- Total time : 6 hours

 

#Hightlights
=> 레이크 루이즈에서 가장 멋진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인 Paradise Valley. 겨울에는 스키로 이 멋진 트레일을 돌아 볼 수 있다. Temple 산 위의 빙하는 보너스다.

 

# Getting there
=> 레이크 루이즈 주차장이나 모레인 레이크 주차장 중 한곳에서 출발 할 수 있다. 대부분 레이크 루이즈에서 출발하지만 나는 독특하게 나는 모레인 레이크에서 출발하게 됐다.

 

# Route Description
=> 모레인 레이크 주차장에서 시작하는 넓은 도로를 타고 약 2.5km 달리면 오른편에 Paradise Creek 표지판이 보인다. 여름에는 이곳까지 올라와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시작할 수 있지만 겨울에는 폐쇄되기 때문에 스키를 타고 올라와야한다. 이제부터 고도를 높여 Lake Annette까지 Paradise creek을 따라 세개의 다리를 건너 올라가야한다. 트레일 마지막 Mount Temple 아래에 아담하게 자리잡은 Lake Annette에 도착한다.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토요일보다 일요일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엉덩이가 들썩인다. 눈이 엄청나게 왔다는 소식에 레이크 루이즈로 바로 쏜다.

 레이크 루이즈에 도착해서 본 청명한 하늘 아래 낮게 흘러가는 구름이 얼어붙은 호수와 너무 잘 어울린다.


- Lake Louise


.레이크 루이즈에서 트레일을 잘못 진입해서 약 30분을 헤매다가 모레인 레이크에서 시작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왔던 길을 다시 내려갔다.

 일요일에 이렇게 날씨도 좋은데 주차장이 텅 비어 있어서 의아했는데 아마도 토요일날 있었던 St. Patrick's Day 때문에 모두 숙취에 빠져 있는 듯 싶다.

 이미 시간이 많이 늦어져 바로 출발...~


- Moraine Lake Road


.하지만 출발하자마자 구름이 끼고 파란 하늘이 슬프게 날아가 버렸지만 전날 내렸던 엄청난 눈 덕분에 신나게 넓은 길을 달린다. 야호..~

 약 2km 정도를 달리자 왼편이 시원하게 뚫린 1번 고속도로가 내려다 보인다.


- Highway 1 and Whitehorn Peak

 

.약 2.5km를 올라오자 드디어 Paradise creek 주차장이 보인다. 지붕위 눈을 보면 눈이 그동안 얼마나 많이 왔는지 알 수 있다.


- Paradise Creek Trailhead

 

.바로 급경사가 이어져 있고 트레일 너비가 너무 좁아 스키를 신고 올라가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다. 온힘을 쏟아 올라가긴 했는데 초반부터 이렇게 힘을 빼서 갈 수나 있을려나?

 급경사를 겨우 올라서고 약간 더 올라가자 갈림길이 나온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야생 스키가 시작된단다. 우호.. 기대 만빵..~ 앞으로 6.3km 남았다.


- Highway 1 and Whitehorn Peak

 

.숲길로 들어갈 수록 울창한 숲길과 함께 온세상이 하얀 세상이 맞아 준다.


- Paradise Creek Trail

 

.마침 내려오는 사람을 만나서 초반 트레일에서 충격을 받아 이렇게 계속 이어지냐고 물으니 초반이 가장 힘들고 호수까지는 완만한 경사란다. 휴..~ 다행이네.

 숲속으로 들어갈 수록 나무에 쌓인 눈이 한가득이다. 완전 딴 세상에 온 느낌.

 

.트레일 입구에서 1.5km를 더 올라가자 Fairview trail과 만나는 갈림길에 도착했다. 여름에는 법적으로 곰때문에 4명 이상 모여야만 Paradise 에 들어갈 수 있다.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길을 겨울에는 혼자 간다. 음화화..~


- Junction

 

.트레일 폭이 아주 좁아지고 양 옆으로는 울창한 숲길이 계속 이어진다. 기온이 낮지 않아 땀이 쏟아지지만 시원한 숲속 공기와 절경은 힘든 것도 금방 잊게 한다.


- Snowy Trail

 

.왼편에는 나무 사이로 살짝살짝 보이는 Mount Temple의 장엄한 모습이 나타난다. 서쪽면은 오늘 처음 보는데 산위의 엄청난 빙하가 가장 잘 보이는 것 같다.


- Mount Temple

 

.처음으로 약간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드디어 두번째 다리에 도착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깊은 눈속에 얼지 않고 흐르는 Paradise creek과 시원한게 뚫린 눈덮힌 벌판이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한다. 하지만 트레일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허리까지 푹 빠져버린다.

 이곳이 이번 여행에서 가장 멋진 장소가 아닌가 싶다.

 이제부터 Mount Temple 을 왼쪽 앞에 두고 넓고 평평한 벌판을 속도를 내서 쭉쭉 가로 질러 간다.


- Paradise Valley

 

.평지를 지나 오늘의 목적지 Paradise Valley의 끝 지점에 도착. 세번째 다리가 맞아 준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약 0.6km만 더 가면 Lake Annette를 볼 수 있다는 표지판을 보고 계속 올라가 본다. 하지만 이건 거의 지옥의 트레일이다. 무슨 수단을 써도 뒤로 미끄러지기만 하지 올라갈 수가 없다. 사력을 다해보지만 노력에 비해 결과는 미미. 그래도 이를 악물고 올라간다. 말 그대로 숨이 턱까지 찬다.

호수 진입전 약 몇십미터를 남겨두고 왼쪽은 절벽 트레일은 폭은 극히 좁아진다. 미끄러지지 않게 오른쪽으로 바짝 붙어서 올라가야한다.


- Steep Trail

 

.드디어 목적지 도착. 허파가 터질 듯 하지만 해냈다는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우아~ 해 ! 냈 ! 다.!!!


- Lake Annette

 

.Mount Temple이 바로 눈앞에 있고 아름다운 호수 색깔은 볼 수가 없지만 눈 덮힌 모습만 봐도 멋지다. 여기서까지가 겨울에 갈 수 있는 트레일 끝이다.

 이 모든 경치가 오늘 모두 내꺼다. 눈 위에 앉아 먹는 늦은 점심이 일품중에 일품이다. 이 맛에 스키를 탄다.


- Lunch Time

 

.Temple 산 위에 위태롭게 붙어 있는 빙하도 가히 압권. 크기가 엄청나다.


- Giant Glacier on Mount Temple

 

.빙하가 떨어져 내리는 장면을 볼 수 있을까 했는데 그런 행운은 오지 않네. 캘거리까지 2시간을 운전하고 가려면 아쉽지만 그만 내려가야한다.

 이제부터는 신나게 스키 타고 내려가는 일만 남았네. 야호..~


- Paradise Valley

 

.따뜻한 날씨때문에 눈이 달라붙어 속도가 붙지 않지만 트레일 폭이 좁아 위험하니 차라리 이런 눈 상태가 더 좋다.

 열심히 달려 내려와 다시 Moraine Lake Road에 도착.


- Moraine Lake Road

 

.이제 주차장까지 재미없는 평지를 지나간다.

 

-----------------------------------------------------------------------------------------------------------------------

  

 캘거리는 눈이 없지만 2시간만 달려가면 레이크 루이즈는 엄청난 눈이 아직도 산더미 처럼 쌓여 있다. 전날 내린 눈 덕분에 더욱더 재미있는 스키 여행이 되었다.

 생각보다 가파른 언덕때문에 왕복 거리에 비해 체력 소모가 컸지만 울창한 숲길의 좁은 트레일을 달려가는 맛은 잊을 수가 없다. 다른 곳과 달리 레이크 루이즈만의 맛을 흠뻑 마시고 왔다.

 이번에 새로 구입한 투어링 스키가 제값을 하고 왔네. 고맙다 내 친구..~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