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a/Kananaskis Country] Telephone Loop Trail // 2012년 3월 4일 일요일
|
* Easy |
* GPS |
- 최고높이 (Max. Elevation) : 1,525m |
- Max. Elevation : 1,546m |
#Hightlights
=> 캘거리 서남쪽에 위치해 있는 작은 마을 Bragg Creek은 카나나스키스 동쪽 입구에 위치해 있기도 하다. 자원
봉사자들의 노력으로 2001년 새롭게 만들어진 트레일이 Bragg Creek 서쪽에 거미줄처럼 엉켜 있어 여름에는 하이킹과 산악
자전거, 겨울에는 스노우슈잉과 스키를 가까운 거리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일명 West Bragg Creek Trails : http://www.braggcreek.ca/kananaskis/westbraggmap.htm
# Getting there
=> 캘거리에서 1번을 타고 서쪽으로 약 20km 지점에 있는 Cochrane 과 Bragg Creek 분기점 22번
도로로 빠져 남쪽으로 향한다. 남쪽으로 약 19km를 더 내려가면 Bragg Creek에 도착한다. 마을 바로 진입 전에 있는
West Bragg Creek 간판을 보고 들어가면 주유소 뒷편길을 지나 다리를 건너게 된다. 계속 서쪽 방향으로 달리다보면
West Bragg Creek Road (Road 231A)끝 지점에 위치한 주차장에 도착한다.
# Route Description
=> 주차장을 기준으로 북,남,서쪽으로 트레일이 거미줄 처럼 뻗어 있다. Telephone loop는 주차장 동쪽 끝
화장실 뒷편에서 시작한다. 트레일은 오른쪽(동쪽)으로 올라가서 왼쪽(서쪽)으로 코스를 추천한다. 오르막과 내리막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스키 타는 재미가 가득하다.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토요일 저녁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이 일요일 아침에 거짓말처럼 멈추고 해가 쨍하고 난다. 하늘이 주신 이런 기회를 놓치면 안된다. 캘거리에서 가까운 곳인 Bragg Creek으로 바로 달려갔다.
최 근 날씨가 따뜻해서 눈이 많이 녹아 트레일 상태가 좋지 못하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어제 온 눈 덕에 주차장에는 차가 넘쳐난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스키를 탈수나 있을지 의문이였는데 다행히 내가 선택한 Telephone loop 트레일은 사람이 전혀 없어서 다행이였다. 아마도 이 지역에서 가장 길고 험난해서 그런가 보다.
-
Parking Lot
.차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장은 꿈도 못꾸고 다시 돌아나와 길 가장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주차장을 기점으로 트레일이 이리저리 엉켜 있어서 Telephone 트레일 입구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리저리 헤매다가 주차장 동쪽 끝에 위치한 입구 발견.
-
West Bragg Creek Trails, North
.다른 트레일들은 크게 주차장을 기준으로 북쪽과 남쪽으로 나뉘어져 있다. 오늘 내가 도전하는 Telephone은 북쪽 트레일에 포함되어 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남쪽도 도전해보고 싶다.
-
Telephone Loop Trail
.전날 내린 눈의 뽀드득 거림이 스키의 재미를 더해준다. 트레일 너비도 넓고 아침에 다녀간 사람들이 잘 다녀 놓아서 좋네.
-
At 1km Point
.주차장과는 달리 한적한 숲길을 가다보니 어느덧 분기점에 도달. 이곳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빠지면 Hostel Loop로 진입하게 된다. 나는 계속 전진.
-
Trail Junction to Hostel Loop Trail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북쪽으로 계속 전진하면 경고 표지판에 도달한다. 16km에 4시간이 소요되므로 자신 없으면 되돌아가란다. 야호..~
-
Warning Sign
16km, 4 hours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가장 재미있는 내리막과 오르막이 시작된다. 숲속으로 수없이 이어지는 달려 내려가고 올라가기. 바로 이게 스키의 재미 아닌가. 특히 록키 안쪽과는 달리 다른 종류의 나무들이 많아 색다른 느낌을 준다. 가을에 특히 더 멋질 것 같다.
.북쪽으로 신나게 오르락 내리락 달려가다 보면 어느덧 트레일은 서쪽으로 방향을 바꾼다. 이제부터는 재미없는 행군이 시작된다. 그래도 북쪽이여서 눈이 많이 녹지 않아 하얀 나무숲길을 걷는 재미가 있다.
.서쪽으로 뻗어나가던 트레일은 다시 방향을 바꿔 남쪽으로 내려간다. 햇빛이 잘 들어오는 남향이라 조금전과는 달리 나뭇가지에서 녹아내리는 수많은 물방울들이 이색적이다.
-
To South
.출발전에 점심을 먹었지만 햇빛이 잘 들어오는 명당자리를 찾아 잠시 휴식. 나무 밑 눈밭 위에 앉아 물방울 소리와 함께 먹는 간식이 일품이다.
.동쪽보다 서쪽 트레일이 훨씬 재미가 없다. 내려가는 것도 없고 주차장까지 줄곳 거의 걸어가야하니... 트레일 끝에 도착하고도 아쉬움이 커서 서쪽으로 빠져 약 6km 코스인 Moose Loop Trail을 탄다.
-
Moose Loop Trail
.나무가 없는 벌판에 자리잡고 있어서 눈이 다 녹아 질퍽하다. 다행히 땅이 보일 정도까지는 아니여서 물속위를 달린다.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트레일이 Telephone보다는 넓지만 왼쪽으로 약간 경사가 있어서 스키가 자꾸 옆으로 빠지네.
.벌판을 한바퀴 돌아 나오는 코스고 나 혼자 뿐이라 암튼 좋다. 나름대로 급경사는 아니지만 내리막길도 있고 경치도 있어서 마음에 든다.
.Moose Loop trail을 한바퀴 가뿐하게 돌고 나와서 폐쇄된 도로를 따라 다시 주차장으로 귀환한다.
-
Mountain Road
.여기부터 바람이 등뒤에서 세차게 불어주는 바람에 손쉽게 평지를 신나게 달린다. 이야호..~
---------------------------------------------------------------------------
기분이 울적하거나 날씨가 나빠 멀리 운전하기 부담스러울때 가벼운 마음으로 한바퀴 돌고 나올 수 있는 멋진 트레일이다. Bragg Creek 마을 서쪽에 이런 멋진 트레일이 있을지 누가 알았으랴. 처음 주차장에 도착해서 바글거리는 사람들을 보고 한적한 여행은 물 건너갔다고 생각했는데 대부분 쉬운 트레일이나 남쪽 트레일을 이용해서 Telephone은 요상하게도 조용했다. 덕분에 즐겁게 하루를 보내고 왔다.
캘거리에서 1시간 이내여서 부담없고 아담한 마을 구경도 할 수 있어 좋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