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a/Banff National Park] Cascade Valley - 31km // 2012년 12월 1일 토요일
|
* Easy to Moderate |
* GPS |
- 최고높이 (Max. Elevation) : 1,680m |
- Max. Elevation : 1,679m |
#Hightlights
=> 밴프 초입에 있어서 시즌 초에 가볍게 다리 풀기용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넓고 길게 정돈되어 있는 오래된
Cascade Fire Road를 따라 Cascade River 와 더 멀리 Stoney Creek 까지 가볼 수 있다.
# Getting there
=> Minnewanka 호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다. 화장실 아랫쪽 Minnewanka Loop 도로를 조금만 내려가면 오른쪽에 넓게 잘 정돈되어 있는 Cascade Valley 로 진입한다.
# Route Description
=> Cascade River에 마련되어 있는 캠핑장까지는 왕복 트랙이 닦여 있는 약 6.4km이고 그 뒤로 싱글 트랙을
따라 약 6.2km를 더 진행하면 트레일 끝인 Stoney Creek 다리에 도착한다. 대부분이 평지로 이루어져 있고 트랙을 자주
닦아 놓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알맞다.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
.올해 겨울은 온화하지만 눈도 많이 내려서 스키장도 한달 일찍 문을 열었다. 물론 크로스 컨츄리 스키 트레일도 많이 열려서 스키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벌써 록키는 북쩍북쩍하다.
주말마다 바빠서 나에게는 올해 첫 스키 시작이 조금 늦었다. 전날 캘거리에는 눈이 많이 내려 고속도로 상태가 걱정이 됐지만 따뜻한 날씨 덕분에 도로는 아주 깨끗했다. 하지만 안개때문에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거북이 운행.
-
Foggy Highway
.하지만 록키로 진입하자 하늘이 거짓말처럼 밝아진다. 눈이 온다는 예보였지만 파란 하늘이 가득하다.
- Hwy. 1
.Minnewanka Road 진입로가 겨울동안에는 폐쇄된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Two Jack lake로 돌아서 Minnewanka 호수로 가야한다.
-
Minnewanka Road Closed
.여기서 호수 위까지 하이킹이나 스노우슈잉 혹은 스키를 탈 수도 있다. 호수로 올라가는 길에 들린 Two Jack은 아직 얼지 않아 더욱더 멋진 경치를 제공해 준다.
-
Two Jack Lake
.이른 시간이지만 벌써 많은 스키어들이 도착해있다. 눈도 뽀송하고 춥지 않은 스키 타기에 최고로 좋은 날씨다.
-
Minnewanka Lake Parking Lot
.폐쇄된 도로를 약간 내려가서 오른쪽으로 꺽어 Cascade Valley 로 진입한다.
- Map
.트레일은 깨끗하게 닦여 있지는 않지만 많은 이용객에 비해 상태는 좋다. 출발할때 캘거리는 -10도 였는데 밴프는 +2도. 원래 산속으로 들어가면 더 추워야하는데 오늘은 반대다. 눈이 녹아 질퍽 거릴 것을 걱정했지만 눈은 뽀송하다.
-
Minnewanka Loop Road
.도로를 따라 조금만 내려가면 Cascade 산을 왼쪽에 두고 오른쪽으로 꺽어 들어가는 Cascade Fire Road를 만난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스키 시작이다.
-
Cascade Fire Road
.약간의 경사진 언덕을 올라 곧 숲길로 들어선다. 진입로 부분에는 눈이 조금 녹았지만 숲속으로 깊이 들어갈 수록 아름다운 설경이 펼쳐진다.
-
Beautiful Sceneries along the Trail
.바람이 나무위로 살짝 불어 따뜻한 햇살에 녹은 눈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나뭇가지에서 뭉텅이로 떨어지는 모습이 환상적이다.
쉬엄쉬엄 약 6.5km 정도 진입하자 첫번째 다리인 Cascade River에 도착했다. 아직 얼지 않은 강물이 힘차게 흘러내려간다.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다리를 건너자 마자 왼편에 작은 백컨츄리 캠핑장이 있다. 겨울에도 이용한 흔적이 있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것 같다. 다음에 한번 이곳에서 스키를 타고 들어와서 캠핑을 하고 싶네.
- Cascade Bridge Campground
.다리를 건너면 왕복 이차선 트레일이 한차선 트레일로 바뀐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기서 돌아가지만 나는 이왕온거 트레일 끝까지 가보기로 했다. 트레일이 좁아지면서 더욱더 포근한 느낌이 든다.
약 13km 부근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Warden's cabin 이 있지만 시간 관계상 지나치고 계속 직진한다.
.힘에 부치지만 드디어 종착점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Norquay와 Elk pass 쪽으로 올라가거나 계속 직진하면 Flints Park 쪽으로 갈 수 있다.
-
Trail Sign
.15km 대장정의 끝인 Stoney Creek 다리에 도착했다. 우아..~ 여기까지 약 3시간 30분이 걸렸다. 올 초에 밴프를 강타한 폭우로 인한 홍수로 안타깝게도 다리가 끊어져 버렸다.
-
Flood-damaged Bridge
.느린 캐나다에서 이 다리를 수리하려면 몇년이 몇십년이 걸릴지 아무도 모른다. 그동안 신발벗고 개울을 건너야겠지.
|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
.늦은 점심을 끊어진 다리 앞에서 철퍼덕 주저 앉아서 먹는 맛이 일품이다.
-
Lunch at the end of Trail
.이곳까지는 아무도 오지 않아서 이 모든 경치가 다 내꺼다.
다리도 푹쉬고 영양 보충도 충분히 한 후 다시 왔던 길로 되돌아 간다.
-
Return
.기나긴 15 km를 다시 타고 나와 원점에 도착. 경사도 별로 없고 대부분이 평지여서 진짜 힘들다.
- Minnewanka Road
주차장에 도착하니 해는 이미 산뒤로 넘어가 버렸다.
-----------------------------------------------------------------------
왕복 31km. 지금까지 스키로 이동한 최장 거리 개인 신기록이다. 시즌초여서 가뿐하게 하려고 했는데 어찌하다보니 31km를 뛰었다.
언덕이 없는 평지 코스여서 스케이트 스키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듯 싶다. 나처럼 투어링을 가져온 사람은 거의 없고 대부분이 스케이트를 많이 탄다. 첫번째 다리인 Cascade river bridge 까지는 그런데로 쉬우므로 시즌 초반에 다리 풀기용으로 찾으면 좋을 듯 싶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