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Hiking

[Alberta/Calgary] Bowmont Natural Environment Park

[Alberta/Calgary] Bowmont Natural Environment Park // 2011년 3월 26일 토요일

* Easy

- 최고높이 (Max. Elevation) : 1,104m

- 산행높이 (Elevation Gain) : 49m

- 거리 (Distance) :  2.73km round

- 산행시간 (Ascent Time) : 1 hour


#Hightlights
=> NW 끝지점 보우강에서 시작하는 보우 트레일 Bow Trail 의 시작점. 강을 따라 포장된 길은 캘거리 다운타운을 거쳐 캘거리 밖 체스터미어 Chestermere 까지 이어진다. 사계절 내내 많이 이용되는 트레일중 하나로 언덕에 올라서면 캘거리 다운타운과 보우강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 Getting there
=> 공식 주차장인 Scenic Bow Rd.와 85st 교차점 동편에 위치한 곳에 주차를 한다. 우리도 이곳에서 시작을 했다.


# Route Description
=> 주차장에서 동편으로 방향을 잡고 시작하면 된다. 혹은 짧은 코스를 원하면 오른편으로 돌아 Stoney Trail 다리를 건너 Bowness 공원으로 돌아 제자리로 돌아올 수도 있다.
 오른편으로 보우강이 흐르고 있고 북편에 위치한 언덕으로 올라서면 캘거리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여름에는 언덕을 넘어 동쪽으로 좀 더 이동하면 작은 폭포도 볼 수 있단다.




크게 보기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3월 날씨같지 않게 너무 추운 캘거리. 더군다나 1주일 내내 눈이 내리고 있다. 덕분에 다시 겨울로 되돌아간 느낌. 봄이 아직 멀었다는 슬픈 마음을 달래볼겸 여름대비 하이킹 연습을 온가족이 함께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나가봤다.


- Bowmont Natural Environment Park

 

  공원안에 강아지 공원도 있어서 사시사철 강아지 운동시키러 나온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 Puppy Playground

 

.작년부터 공원을 새롭게 개발하고 있어서 공사판이 벌어져 분위기는 조금 스산하지만 올해 여름에는 새로운 모습으로의 재탄생을 기대해본다.

 

.주차장은 넓지만 여름에는 자리를 잡기 힘들정도로 붐비는 곳이다. 눈도 오고 날씨도 약간 춥지만 산책나온 사람들이 많다.


- Parking Lot

 

.주차장 오른편에 위치한 트레일 시작점을 시작으로 언덕길을 내려와 동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 Bow Trail

 

.캘거리안에서 보기 힘든 무성한 나무숲을 지나 강변을 따라 이동한다. 보우강을 따라 기차길이 이어져 있다.


- Rail Bridge

 

.최근에 내린눈과 오락가락하는 기온탓에 미끄러운 곳이 많아 조심해야한다.

  다리를 지나면 북편으로 본격적인 언덕정상으로 이어지는 약간의 경사길이 나타난다.

 

.경사는 완만하지만 눈때문에 약간 미끄럽다.

 

.언덕위 가장 높은 곳에는 전망대를 아주 잘 지어놓았다. 날씨가 좋았다면 이곳에서 차도 한잔 마시고 편하게 쉬었다 갔을텐데 눈발이 점점 굵어져서 증명사진만 남기고 철수.

 

.유유히 흐르는 보우강과 캘거리 시내와 주변이 쫘악 내려다보인다.

 


.안개와 눈때문에 신기한 눈꽃이 온천지에 즐비하다.

 

.내려갈때는 전망대 오른편으로 돌아 내려가는 길을 선택했다.


- Decsent Route

 

.날씨만 좋았으면 좀더 동쪽으로 가봤을텐데 아쉽다.

  날씨도 예상보다 춥지 않아 주차장으로 되돌아가기 전에 다리를 건너 여의도 모양을 하고 있는 섬으로 내려가보기로 했다. 최근에 반짝 따뜻해진 날씨덕에 얼음이 많이 녹고 있었다.


- Bow River

 



 집에서 가깝고 사계절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좋은 트레일이다. 시간날때마다 자주 와야지. 눈 덕분에 록키에 가지 않아도 산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어 좋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