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Snowshoeing

[Banff National Park/Lake Louise] Lake Agnes - 9.1km

[Banff National Park/Lake Louise] Lake Agnes // 2009년 11월 11일 수요일

* Moderate

- 고도 (Altitude) : 2,125m

- 산행높이 (Elevation Gain) : 400m

- 산행시간 (Ascent Time) : 4 hours

- 거리 (Distance) : 7.2km return

- 추천시즌 (Best Season) : June to October

* GPS

- Elevation : 2,116m

- Total ascent :383m

- Odometer :9.1kmkm

- Total time : 2:20 (Moving 1:55, Stopped 0:25)


#Hightlights
=> 록키에서 유명한 트레일 중 하나인 아그네스 호수. 캐나다에서 나이아가라 폭포 다음으로 가장 방문객이 많은 레이크 루이즈 옆 오른편 산 중턱에 있다. 가볍게 레이크 루이즈 호수 옆 트레일을 따라 오르면 산 중턱에 있는 미러 레이크, 레이크 아그네스와 호수를 바라다보는 티하우스까지 오른다.


# Getting there
=> 1번 고속도로 레이크 루이즈 출구로 빠져 약 8km 정도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레이크 루이즈 주차장이 나온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사또 레이크 루이즈 호텔을 따라 가면 오른편에 트레일 표지판이 나온다.


# Route Description
=> 설신을 신고 올라갈 수 있는 레이크 루이즈 주변 트레일 중 가장 유명한 곳이다. 물론 여름에는 하이킹 코스도로 유명하다. 여름에는 레이크 아그네스 호수옆에 위치하고 있는 티하우스에서 커피 한잔도 마실 수 있다. 트레일은 잘 닦여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지만 약 400미터를 올라가야하는 것이 초보자에게는 약간의 부담이다.



- Topo map



- Elevation



- Google map


.겨울이라 그런지 주차장에 차들이 한산하다. 더군다나 날씨까지 흐리고 가늘게 눈까지 내려서 여름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 map


.레이크 루이즈 근처에도 크로스 컨츄리 스키 트레일이 있다. 이건 다음에 도전해봐야지.



.한겨울에는 호수 위에 얼음성도 만들어 놓고 스케이트도 탈수 있게 만들어 놓는데 아직은 이른가보다.

  호텔을 지나 조금만 가면 오른편에 트레일 표시가 나온다.

 


- Trail sign


.캘거리나 밴프지역은 눈이 오기는 했지만 기온이 높아 많이 녹았지만 레이크 루이즈 지역은 눈이 상당히 많다.


- Trail


.지그재그로 올라가는데 약 2/3 지점까지 오르면 레이크 루이즈가 저 멀리 보인다. 눈 덮힌 레이크 루이즈는 여름과는 다른느낌이다.


- Lake Louise


.조금만 더 올라가면 Fairview산 옆으로 고속도로 1번이 보인다.


- Mount Fairview


.마지막 코스인 계단을 오르면 드디어 레이크 아그네스.



티하우스는 겨울이라 잠시 휴업 상태. 여름에는 이곳에 앉아 차 한잔 마시면 아주 멋있을 것 같다.


- Teahouse


.티하우스에 앉아서 집에서 가져온 뜨거운 물에 직접 내가 차를 만들어 마셨다. 이 맛에 오른다.

  내려올때는 반대편 방향으로 미러 레이크까지 내려갔다.


- MIrror lake


.미러 레이크 왼편에 벌집 뒤집어 놓은 모양의 산이 있는데 이름도 벌집산 Beehive 이다. 여름이였으면 한번 올라가봤을텐데 겨울이라 미끄러워서 포기. 보는 걸로만 만족한다.

 



레이크 루이즈 근처 트레일은 이번이 처음이다. 캘거리에서 당일치기로 오기에는 약간 부담이라 그동안 오지 않았지만 이제부터 영역을 조금씩 넓혀 봐야겠다. 다음에는 93번 도로 근처도 도전해 봐야지.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