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ies/Kananaskis] Grassi Lakes // 2009년 8월 1일 토요일
|
* Grassi Lakes |
.위치는 캔모어에서 스프레이 레이크스 도로Spray Lakes Road 에 있는 캔모어 노르딕 센터 Canmore Nordic Centre 방향으로 간다. 노르딕 센터를 지나서 첫 번째 왼편길로 들어가면 된다.
트 레일은 경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약간 힘들 수도 있지만 3살 제니도 불평 없이 오를 정도로 심하지는 않다. 아이들과 간다면 최대 편도 1시간에서 1시간 30분정도 잡으면 된다. 우리는 호수에서 보낸 시간까지 왕복 총 4시간이 걸렸다.
-
Google map
-
Topo map
-
Elevation
.캔모어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일중 하나여서 이번 토,일,월 연휴를 맞아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더군다나 온도도 30도 이상을 기록. 주차할 자리가 없네.
-
주차장
.주차장 서쪽에서 트레일이 시작된다.
-
Trail map
.호수까지 숲길이여서 시원하고 나무냄새도 너무 좋다.
-
숲길
.트레일이 너무 잘 닦여 있어서 4-5명도 옆으로 줄지어 올라가도 무리가 없다.
-
우리는 쉬운 코스인 오른쪽으로
.호수까지 약 200미터 정도 올라가면 된다.
- 하링 Ha Ling을 배경으로
.계속 경사진 길을 올라가야해서 아이들이 몇 번을 쉬었더니 약 1시간이 넘게 걸렸다. 드디어 호수에 도착.
.가져온 간식과 감자를 먹으면서 바로 호수앞에서 시원하게 앉아 있으니 피서가 따로 없다.
이곳은 호수 뒷편이 절벽이여서 암벽등반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란다.
-
암벽등반을 즐기는 사람들
.아랫쪽과 위쪽에 호수가 하나씩 있는데 물색깔도 위쪽이 더 좋고 호수도 더 크다.
- 위쪽 호수
.위쪽 호수에서 시원하게 발벗고 놀았다.
-
시원한 제니
.동굴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모자란 절벽에 움푹 파인 곳에서 애린이와 제니도 암벽등반을 흉내낸다.
-
미래의 암벽등반가들
.최고로 더운날 중 하루였지만 시원하게 하이킹도하고 물놀이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캔모어에 많은 트레일이 있지만 아이들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트레일이다. 다음에 나리와 함께 다시 와봐야겠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