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Canada

[Alberta/Drumheller] The Royal Tyrrell Museum and Horseshoe Canyon

[Alberta/Drumheller] The Royal Tyrrell Museum and Horseshoe Canyon  // 2012년 2월 20일 월요일

Location: 6 km west of the World's Largest Dinosaur on North Dinosaur Trail (Hwy 838)

The world-famous Royal Tyrrell Museum has more dinosaur skeletons on display than any other attraction in the world. For a glimpse at some of the exhibits at the museum, see Exhibits at the Royal Tyrrell.

Tip for the Tyrrell: Plan to spend at least an hour or two in the exhibit galleries – even longer if you’re traveling with children. Also, be sure to check out the Tyrrell Programs and Activities available at the museum before you arrive so that you can register early (space is limited and the popular programs fill up fast).

- http://www.traveldrumheller.com

 

.Family Day 당일인 월요일은 박물관이 무료다.

 일 어나 보니 밤동안 눈이 엄청 많이 내렸다. 하지만 따뜻한 날씨 덕분에 눈이 많이 녹아 운전하는데는 불편이 없었다. 박물관이 아침 10시에 문을 연다고 해서 일찍 준비해서 호텔을 나왔다. 덕분에 박물관 입구 바로 앞에 주차를 하네.

 입 장하자마자 아이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찾아봤다. 대부분이 무료지만 Fossil Casting 이라는 프로그램은 두당 $8 이고 제니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해서 11시 프로그램을 등록했다. 사람들이 이미 많아서 오후 타임은 이미 예약이 종료 되었단다.

 


- The Royal Tyrrell Museum

 

.마지막으로 박물관을 찾은게 2008년이니 실로 오랫만이다.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던게 보인다. 특히 새로 설치된 터치 스크린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 요즘 대부분의 전자기기들은 터치 스크린이여서 아이들도 이젠 익숙해져 버렸다.


- Touch Screen

 

.11시 프로그램이여서 박물관을 간단하게 둘러보고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박물관 입구로 갔다.

 전용 교실로 이동하여 간단하게 화석이 무엇인지 땅에서 발견하면 어떻게 발굴해서 박물관에 전시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 Fossil Casting Program

 

.박물관에 전시된 대부분의 화석들은 연구 목적과 보호를 위해 석고로 모양을 떠서 색깔을 입혀 전시된다고 한다. 실제 화석은 몇개 되지 않는다고... 만약 실제 화석으로 완전한 공룡 화석을 전시하려면 무게때문에 엄청난 철근이 사용된다고 한다.

실제 화석에서 떠진 석고틀에 아이들이 석고용액을 직접 만들어 넣었다.


- Make a Cast

 

.애린이는 공룡 이빨이였고 제니는 발톱을 만들었다.


- Dinosaur Tooth

 

.1시간여의 프로그램을 마치고 본격적인 박물관 탐험. 공룡 화석 완전체는 발견되는게 쉽지않다고 하는데 알버타는 풍부한 공룡 자원(?) 덕분에 다양한 전시물이 많다. 작년에 캠핑을 갔었던 Dinosaur Provincail Park(후기 보기) 가 가장 풍부한 공룡 화석 생산지라고 한다. 옛날에는 전세계로 수출(?)도 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법으로 제한하고 있다네.

 

 

 

 

 

 

 

 

 

 


- Dinosaur Fossils

 

.전시물이 많아서 하루에 자세히 둘러보기는 힘들다. 특히 오늘같은 날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더 힘들다.

 공룡과 거북이에 푹 빠져있는 제니에게는 가장 재미있는 시간이였다.

 

 

  캘거리로 돌아가는 9번 도로에 있는 Hoseshoe Canyon에 잠깐 들렸다 가기로 했다. 눈이 와서 트레일 상태가 엉망이여서 처음 계획했던 하이킹 계획을 반으로 줄여야해서 조금 아쉬웠다.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길이 좁고 눈때문에 미끄러워 조심조심 움직여야한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시면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클릭하시면 정지됩니다.

 

.협곡 밑바닥으로 조심스럽게 내려가서 주위를 둘러본다. 위에서 보는 것과는 사뭇 다르지만 어제 가본 Horsethief Canyon 이 개인적으로 더 웅장하고 멋진 듯 싶다.


- Canyon Basin

 

.눈 밑에 얼음까지 숨어 있어서 더 멀리는 가보지 못해서 아쉬움 마음을 언덕위에서 마시는 차 한잔으로 달랜다.


- Having a Cup of Tea on the Hill

 

-------------------------------------------------------------------------------------------------------------------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이제 제법 컸다고 전시물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 특히 제니는 공룡을 좋아하니까 더 신나한다. 우리도 오랫만에 와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왔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작년에 갔었던 Dinosaur Provincial Park가 더 좋다. 드럼헬러는 관광지 냄새가 너무 나니까 거부감이 나네.

 아무튼 Family Day 하루 신나게 놀고 올 수 있는 곳으로 추천.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