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ies/Peter Lougheed Park] Blueberry Hill // 2009년 1월 10일 토요일
|
* Blueberry Hill - Elevation : 2050m - Lots of pow, climbing, sun and views of the lakes & valley |
. 1월이 가장 추워야하는데 이상기후로 12월에 강추위가 몰아쳤다. 보답이라도 하듯이 주말마다 따뜻한 영상의 날씨를 선사해주고 있다. 이런기회를 놓치면 안된다는 일념으로 이번에도 록키로 떠났다.
유명한 스노우슈 트레일중에 하나인 블루베리 힐 트레일은 엘크패스 Elk pass를 따라 오르다가 중간에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로 이루어져 있다. 왕복 약 16km이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잡고 올라가야한다.
엘크패스는 40번 고속도로에서 약 50km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
Blueberry hill pass
.
-
Alitemeter
.위 사진에서 보듯이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실제로 오르는 높이는 상당하다. 특히 4-6km 지점은 마의 코스.
저녁 약속이 있어서 아침 일찍 출발했는데 며칠전에 내린눈에 갑자기 풀린 날씨 때문인지 스키장 가는 사람들 때문에 고속도로가 엄청 막혔다. 이런 건 또 캐나다와서 처음본다.
110km/hr 고속도로를 40번 고속도로까지 약 80-90km/hr 로 달렸으니 말 다했지. 그래도 보름달이 엄청크고 밝아서 마음만은 평온(?)했다.
-
교통정체(?)
.몇일전에 눈이 내렸지만 따뜻한 날씨 때문인지 통행량이 많지 않는 40번 고속도로 상태도 나쁘지는 않았다.
-
40번 고속도로
Peter Lougheed Park
.7시 15분에 출발했는데 교통정체 때문에 예상보다 약 15분 늦은 9시에 엘크 패스 스키 Elk pass ski 주차장에 도착했다.
블루베리 힐은 크로스컨츄리 스키와 스노우슈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미친척하고 크로스컨츄리 스키를 등에 매고 스노우 슈로 올라가서 내려올때는 크로스컨츄리 스키를 타기로 했다.
-
Hydroline pass
.생각보다 스키가 무겁기도 하고 눈이 많이 내렸기 때문에 올라가는게 힘에 붙였다. 엘크패스를 거쳐 블루베리 힐 패스에 진입하고 나서 도저히 들고갈 힘이 없어서 길옆에 나두고 내려올때 타고 가기로 했다.
-
Blueberry Hill pass
.약 3시간만에 도착. 우와...~ 하지만 날씨불량으로 시야가 상당히 낮았다. 더군다나 바람이 약 30km/hr 로 불어서 날아갈 것 같은... 눈은 오지 않지만 강풍 덕분에 눈이 오는 효과를 충분히 내고 있었다.
.힘들게 올라온 만큼 경치 감상을 마음껏 해야하는데 바람이 도와주지를 않는다. 겨우 점심을 먹고 하산. 하산 도중 엄청나게 많은 크로스컨츄리 스키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을 만났다.
-
Hydroline pass
.하산은 하드로라인 패스 정상끝에서부터 내려갔다. 스키 길이 닦여있지 않아서 헥헥... 그래도 스키타고 내려와서 시간과 힘 절약을 했다.
날씨만 더 좋았다면 더욱더 성공적이었을텐데 조금 아쉽다. 기온은 높은데 눈발이 자꾸 방해를 한다. 언제쯤 깨끗한 카나나스키스 레이크를 볼 수 있을까...?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