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door/Hiking

[Alberta/Kananaskis] West Bragg Creek Trail - 2.4km

[Alberta/Kananaskis] West Bragg Creek Trail - 2.4km // 2013년 10월 14일 월요일

* Easy

 

- Max. Elevation : 1,493m

- Elevation : 96m

- Odometer : 2.4km

- Total time : 45 minutes

 

 

 

     

  ##  Youtube 동영상 후기  ##

 

 

 추수감사절 연휴를 Sandy McNabb 캠핑에서 즐겁게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Bragg Creek에 들려 화창한 날씨 기념으로 맛난 아이스크림과 군것질을 한뒤 그냥 가기는 아쉬워서 Bragg creek 주변에서 가을을 마음껏 누리고 가기로 한다.

 마을을 돌아 볼 수 있는 괜찮은 산책 코스가 없는 것 같아서 조금 안쪽으로 위치해 있는 West bragg creek trails 로 간다. 이곳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우슈잉으로 유명해서 사람들이 언제나 많다.

 

 

# 2011년 Crosscountry Ski 후기 보기

 

 


- Topo Map

 

 


- Google Map

 

 


- Elevation VS. Distance

 

 

--------------------------------------------------------------------------------------------

 

 

 집에 가서 밀린 빨래와 캠핑 장비 청소도 해야해서 최대한 짧은 코스로 Telephone -> Hostel -> Shoeshoe Hare 로 해서 다시 주차장으로 한바퀴 돌아오는 나온다.

 


- West Bragg Creek Parking Lot

 

 

 역시나 이곳도 10월 같지 않은 따뜻한 주말을 맞아 사람들로 북쩍인다. 하늘에 구름 한점 없는 정말 말그대로 믿을 수 없는 날씨다.

 주차장 오른편에서 시작해서 위로 올라갔다가 바로 내려오는 짧은 코스다.

 


 

 

 트레일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걷는데 아무 어려움이 없다. 이런 멋진 트레일이 마을 바로 옆에 있으니 Bragg Creek 사람들은 복받았다.

 

 


- Telephone Loop Trail

 

 

 작은 언덕을 올라가면 길이 갑자기 넓어진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왼쪽으로 꺽어 Hostel Trail을 탄다.

 


- Hostel Loop Trail

 

 

 눈이 군데군데 있는데다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트레일은 아니여서 진흙이 많아 걷기가 그리 쉽지 않다.

 

 


 

 

 가을끝머리로 달려가고 있는 10월이라 나뭇잎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약 0.9km를 오르면 갈림길에 도착. 우리는 왼쪽으로 꺽어 Snowshoe hare 트레일을 탄다.

 


- Snowshoe hare Trail

 

 

 역시나 여기서 부터 진정한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긴다. 트레일 폭도 좁고 노란색 나뭇잎들이 좌우상하 사방을 수놓는다.

 

 

 


 

 

 트레일이 왼쪽으로 꺽여 주차장으로 내려가지 직전, 가장 아름다운 곳에 도착. 이곳이 오늘 하이킹의 하이라이트다.

 


 

 

 한곳에 모여있는 수십그루의 나무들이 빽빽하게 서 있다. 중간에 서서 하늘을 올려다본다.

 


 

 

 파란 하늘과 대조적으로 노란색 잎이 천장을 그려 놓고 있다.

 

 


 

 

 떨어지지 않는 발길을 돌리기 어렵다.

 


 

 

 겨울과 가을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

 

 

 캘거리에서 그리 멀지 않은 Bragg Creek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한다. 그리고 Kananaskis 에 비해서 West Bragg Creek Trails은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곳이다.

 눈이 오는 겨울에는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쩍이는 곳으로 록키와는 달리 작은 언덕길을 따라 이리저리 자연을 탐험해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더 좋은 곳이다.

 올해 겨울도 이곳을 이리저리 스키로 누빌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몸이 근질거린다.

 가을도 충분히 즐겼으니 이젠 눈을 왕창 뿌려다오~

 

 

이상.

꼼틀 꿈틀 캐나다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