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tish Columbia/Kelowna] Into The West 3 - Bear Creek Provincial Park // 2010년 7월 11일 일요일
|
* Bear Creek Campground
|
Route : Midway to Kelowna
Distance : 196 km
Travel time : 3:00 hrs
.어제 이동한 거리가 많은 덕분에 오늘은 쉬엄쉬엄 갈 수 있지만 최대한 아침 일찍 출발했다. 켈로나까지 올라가면서 들려야할 곳이 많기 때문이다.
3번을 타고 서쪽으로 조금만 가면 북쪽으로 올라가는 97번 도로를 만나게 된다.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고 97번 도로의 캐나다 시작지점 도시인 Osoyoos 에 도착. 이제부터 본격적인 와인 루트가 시작된다.
-
Osoyoos
-
Wine Route
.Osoyoos에 진입하기 전 3번 고속도로 위에서 도시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포인트에서 증명사진 찍는 것은 필수.
-
Osoyoos를 배경으로 증명사진
.캐나다 최고의 사막기후를 자랑하는 곳이기 때문에 공기도 덥고 과수원도 도처에 널려있다. 더군다나 미국까지 넘어가는 엄청나게 큰 호수도 있어서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
과수원
.도시는 크지 않지만 휴양지답게 이국적인 풍경이 곳곳에서 풍긴다.
-
놀이동산
-
다운타운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우선 안내소에 들려서 지도와 정보를 얻었다.
-
Info
.휴양지답게 볼거리는 거의 없다. 박물관 몇개가 있지만 우리 관심사 밖이기 때문에 제외. 호수를 가로질러 방파제를 연상시키는 공원인 Haynes Point Provincial Park로 당첨. 물놀이와 점심, 그리고 카누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Haynes Point Provincial Park
.좁은 곳에 나무 울창하게 많고 더군다나 캠핑장까지 자리잡고 있다. 우리가 본 캠핑장중 최고다. 하지만 장소가 협소해서 사이트 갯수는 그리 많지 않다. 물론 여름에는 언제나 만원.
-
Campground
.캠핑장내에는 주차할 수 없기 때문에 약간 벗어난 곳에 주차를 하고 호수를 바라보면서 점심을 먹었다.
.조금 멀리가면 물깊이가 갑자기 깊어져서 물놀이에는 적합한 곳은 아닌 것 같다.
아이들이 점심을 먹는 동안 나혼자 공원 한바퀴를 카누를 타고 돌아보고 다 함께 타고 다시 한번 더 돌아봤다.
.호수가 너무 크고 주변에 모터보트들이 많이 다녀서 카누 타기에는 적합한 곳이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아침에는 바람도 잔잔하고 보트 타는 사람들도 없으니까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다시 97번을 타고 북쪽으로 쭈욱 올라간다. Okanagan Falls를 지나면
.Skaha 호수가 나온다.
-
Skaha Lake
.그리고 Kelowna 도시 다음으로 큰 Penticton 에 도착. 지도는 미리 얻어놨기 때문에 이번에는 info를 그냥 통과한다.
-
Info
.너무 더워서 물생각밖에 없다. Okanagan 호수 시작지점에 위치한 Okanagan beach로 무조건 달려 간다.
View Larger Map
- Okanagan Beach
.일요일 더운날씨 덕분에 사람들이 엄청 많다. 주차할 자리 찾기가 쉽지 않아 밀리고 밀려서 백사장 가장 끝에 겨우 주차할 수 있었다.
바로 물속으로 첨벙....~
.모래도 좋고 물도 차갑지 않아서 물놀이 하기에 최고로 좋은 곳이였다.
-
Sand Castle
.오래 있고 싶지만 시간관계상 다시 올라가야한다. 가기전에 주유소에 들려서 기름을 채우고 출발. BC는 최근 법이 바뀌어서 미리 돈을 내고 기름을 채워야한단다. 주유기에서 바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없는 곳일 경우 귀찮지만 먼저 돈을 내고 혹은 카드를 주고 가득 채울 수 있다.
총이동거리 : 541km
Husky
55L x 1.080$/L = $ 59.40
.이제부터 도로 양옆으로 셀수도 없는 과수원들이 오케나겐 호수를 따라 보이기 시작한다. 도로변에 과일상점들이 많으므로 들려서 저렴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Summerland를 지나
-
Summerland
.과일잼이 유명한 Peachland 를 지나고
-
Beachland
.드디어 켈로나 입성
-
West Kelowna
.켈로나 바로 밑인 Westbank에 들어섰다. 날씨는 좋지만 바람이 좀 부는게 심상치가 않다. 이것이 나쁜 징조인지 이때는 몰랐다.
-
Westbank
.켈로나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캠핑장인 Bear Creek cmapground.
-
Bear Creek Provincial Park
.이 곳을 예약하기 위해 3개월 전부터 엄청 노력했다.
-
Bear Creek Campground
공식 홈페이지 클릭
.생각보다 캠핑장이 너무 좋았다. 특히 우리 사이트는 호수 바로 옆에 이번에 새로 지은 화장실까지 위치해서 완벽.
-
Site# 96
-
새로 지은 비싼 화장실
무려 $173,000
.저녁을 먹고 캠핑장을 한바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봤다.
.캠핑장 왼쪽 끝으로 가면 피크닉장과 함께 켈로나 다운타운이 보이는 아담한 백사장이 나타난다.
- Kelowna Downtown
.놀이터도 있는데 놀이터라고 하기에는 조금 힘든 작은 그네와 아이들이 기어 올라가서 놀 수 있는 큰 돌이 전부다.
.기온은 높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덥지가 않아 캠프 파이어하기에 딱 좋았다. 바람이 강하게 불지만 캠핑장이 울창한 나무로 둘러쌓여 있어서 괜찮았다.
-
모닥불 소시지 구이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모닥불 앞에서 책읽기.
-
열공 모드
.올라오면서 너무 많은 곳을 들려서 아이들이 많이 피곤해 한다. 내일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든다.
이상.